World’s first automotive waterborne PU artificial leather
Puretex : PU인조가죽 패러다임의 변화
Puretex는 세계 최초의 수분산형 차량용 PU인조가죽 입니다. 기존 제품은 희석제로서 DMF, MEK등 휘발성 유기용제들을 사용하며, 이는 근로환경 저해, 대기 중 가스 방출, 완제품의 유기용제 잔존 위험 등 많은 문제를 일으킵니다. 우리 타스지혁은 환경을 보호하고 작업자에서 사용자까지 안전한 제품을 만들고자 하는 일념으로 신기술 개발에 매달렸으며, 2017년 비로소 유기용제를 단 한 방울도 사용하지 않는 Puretex를 개발, NET 신기술 인증 및 제품 양산화를 이뤄냈습니다.
Puretex 특장점
- 휘발성 유기용제를 100% 물로 대체
- 방독보호구가 필요 없는 청결한 전용 공장에서 생산
- NET 신기술 및 Oeko-Tex 인증 획득
- 공정 폐수 제로 및 수증기 배출로 환경보호 및 선순환
- 탄소 배출량 절감
- 기존 제품과 동일한 자동차 기준의 기계적, 내구적 물성 만족
- 단가 상승 최소화로 가격 경쟁력 확보
유기용제는 제로, 오직 물
Puretex가 유기용제 대신 물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분산에 있습니다. 마치 닥나무를 물에 풀어 얇게 떠서 한지를 만들 듯이, 폴리우레탄을 물에 분산시킨 뒤 원단에 흡수시키거나 특수한 종이에 얇게 펴서 건조하는 것이죠. 이러한 공법은 20세기 후반부터 꾸준히 연구되어왔지만 혹한, 혹서 등 가혹한 조건을 모두 견뎌야 하는 자동차 내장재로 상용화가 이루어진 건 Puretex가 최초입니다.
공신력 있는 기관의 인정
: NET 신기술과 Oeko-Tex 인증
타스지혁의 Puretex와 친환경 기술은 그 우수함과 진보성을 인정받아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의 NET(New Excellent Tech)신기술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. 또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섬유제품에 대한 안정성 인증인 오코텍스 인증, 그 중에서 영유아도 사용 가능한 최고등급인 1등급을 획득하여 우수한 안전성 까지 세계적으로 인정받았습니다.